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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

    서비스 이용 약관 [필수]
    무브-오르비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무브-오르비 서비스 이용 약관(이하 "약관"이라고 합니다)은 무브 주식회사 혹은 오르비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앱 혹은 웹 사이트, 그리고 이 앱 혹은 웹 사이트에 연결되는 사이트와 부속 사이트”와 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을 정하기 위해, “오르비스 옵티무스 회원 가입 약관” 그리고 “오르비 이용 약관”에 기반하여 개정되었습니다. 
    
     제2조 정의 
      1. “사이트”는 "회사"가 운영하며,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서비스, 정보, 그리고 저작물 등(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를 제공, 교환, 거래, 유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사이트”는 “재화 등”을 판매하는 스토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되며, 이 경우 “사이트”는 “회사” 와 동등한 의미로 사용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방문자”를 의미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에 본인의 계정으로 접속하여 “재화 등”을 제공받거나 교환 및 거래, 유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5. "방문자"라 함은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등”을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6. “컨텐츠”라 함은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문서, 그림, 사진, 일러스트, 사용자 환경, 로고, 소리, 음악, 컴퓨터 코드, 디자인, 구조, 코디네이션, 표현, 전반적인 느낌과 분위기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하이퍼링크로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규를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의 일부를 변경, 수정, 추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를 약관의 하단에 명시하고, “사이트” 초기화면의 공지사항 혹은 그에 준하는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4. “약관”은 공지된 즉시 발효되며, “사이트” 혹은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것은 “약관”에 동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사이트” 혹은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 되며 탈퇴하여야 합니다. 
      6. 개정된 “약관”은 소급적용되지 않습니다. 
      7. 개정 전 “약관”은 http://orbi.kr/~FAQ/21 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8.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유권 기관의 해석 또는 통상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사이트의 컨텐츠 
      1. “컨텐츠”는 “회사”가 소유하고 제어하며, 법적인 권리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저작권과 특허권, 상표권을 비롯한 다양한 지적 재산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2. “회사”가 혹은 “약관”에서 혹은 게시물에서 별도로 예외를 허용하지 않는 한, “회사”의 성문화된 동의 없이, “사이트” 혹은 “컨텐츠”의 일부 혹은 전부를 임의의 컴퓨터, 서버, 웹 사이트 또는 다른 매체에 상업적인 목적으로 혹은 타 사이트, 타 회사의 이익이나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복사, 전재, 업로드, 번역, 전송, 배포, 미러링하거나 공연히 전시해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가 “컨텐츠”의 고지문구와 원래 내용을 수정하거나 훼손하지 않고, 비상업적이고 개인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며, 네트워크에 연결된 컴퓨터나 서버에 보관하지 않고, 추가적인 표시나 보증, 권한 표시를 하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 “사이트”의 “컨텐츠”를 다운로드하거나 “컨텐츠”의 사본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인이 지적재산권을 소유하지 않은 저작물을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이용자”가 열람 가능하게 할 경우, 해당 저작물의 저작권자 혹은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자, 회사, 단체의 인용 혹은 전재 허가를 받고 저작권자 혹은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자를 명시하여야 하며, 그렇게 하지 않아 발생한 분쟁이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3자가 "회사" 내지는 "사이트"를 상대로 지적재산권의 침해에 관해 소송을 제기할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5. “회원”은 제3자의 권리와 명예를 침해하는 내용의 "컨텐츠"를 "사이트"에 게시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게시한 "컨텐츠"로 인해 분쟁이 발생할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5조 회사의 업무 
      1. “회사”는 “재화 등”을 제공하고, “사이트” 내에서 “재화 등”이 원활하게 교환, 거래, 유통될 수 있는 환경을 구축 및 유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 간 정보 공유가 “사이트” 내에서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을 구축 및 유지합니다. 
      3.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의 자기 결정에 의하여 상호 간에 “재화 등”의 매매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스토어를 구축 및 유지하고 상호 간의 계약을 중개합니다. 
    
     제6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이메일, 서신우편, 메신저, 기타 유사 통신 수단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양한 방법으로 측정 및 변동되는 실적 혹은 포인트에 따라, 그리고 “회사”가 인정한 공식적인 절차에 따라 “회원”의 등급을 정하여 별도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 2항의 혜택은 “회원”의 계정이 이용정지되거나 강등되기 전까지만 유효합니다. 
      4. “회사”는 “약관”에 따라 “회원”이 유관 법규 혹은 법령을 위반하고 있음이 확인되거나, 그러할 가능성이 현저히 높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의 계정 이용을 정지시키고 유관 기관에 해당 “회원”을 고소 혹은 고발할 수 있고, 이 과정에서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해당 “회원”의 개인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 외에 다른 경로 혹은 도메인으로 접속한 “이용자”의 “사이트” 및 “재화 등”의 이용에 대해 신뢰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와 권리 
      1.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모든 이용자가 볼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 하단에 하이퍼링크로 게시하거나 가입 과정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일정한 수준의 보안 및 암호화 시스템을 갖춥니다. 
      3. “회사”는 “약관” 제8조, 제9조를 위반한 “회원”을 “사이트” 이용이 제한되는 등급으로 유한한 기간 혹은 무한한 기간 혹은 영구히 강등시키거나 해당 “회원”의 “사이트”에 대한 접근을 기술적으로 차단합니다. 
      4. “회사”는 유관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거나 “약관”에 기재되어 있지 않더라도 상관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상의 노력을 기울입니다. 
    
     제8조 이용자의 의무와 권리 
      1. “회원”은 “사이트” 내의 다수의 게시판에 글을 쓰거나 “서비스”의 상당 부분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2. “회원”은 자동화된 절차를 통해서 탈회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3. “회원”이 “약관” 제7조 3항에 의해 강등된 경우, 본 조 2항의 권리는 기술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가입 절차에 따라 기재되는 모든 정보를 사실 그대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유관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을 가집니다. 
      6. “회원”은 자신의 계정이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바로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7. “회원”은 “사이트”에 글 혹은 댓글을 공연히 게시할 때, “서비스”가 제공되는 법역의 관련 법규와 “회사”의 각 “사이트”가 별도로 명시하거나 공지한 법규를 충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8. “이용자”는 “약관”이 수정되었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약관”의 변경 후에도 “사이트”를 계속 이용한다는 것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제9조 금지 행위 
      1. “회원”은 타 “회원”에게 쪽지나 이메일, 혹은 개인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기타 경로를 통하여 광고, 간접 광고, 욕설, 반말,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가능성이 객관적으로 매우 높은 비꼼이나 풍자, 위협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게시판 상의 글 또는 댓글, 혹은 개인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기타 경로를 통하여 타 “회원” 혹은 타 집단 내지는 단체에 관한 광고, 간접 광고, 욕설, 반말,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가능성이 객관적으로 매우 높은 비꼼이나 풍자, 위협, 논리적인 근거가 결여된 비방이 담긴 내용을 공연히 게시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사이트” 내의 특정 개인, 집단, 단체를 명시적으로 지칭하지 않은 경우에도, 해당 개인, 집단, 단체를 일부 “회원”이 충분히 인식할 수 있는 수준으로 암시하였으면 이는 본 조 2항의 금지 행위에 준하는 것으로 해석합니다. 
      4. “이용자”는 인위적으로 “회사”의 혹은 “회사”에 연결된 “사이트”, 서버, 네트워크의 부하를 가중시키거나 이들을 공격함으로써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이용자”가 “사이트”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게 해서는 안 됩니다. 
      5. “이용자”는 열람, 유출, 변경이 허용되지 않은 정보를 획득 및 제3자에게 전달 혹은 전시, 변경하거나, “사이트” 내의 기술적인 문제점이나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의 방식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6. “이용자”는 “회사”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7. “이용자”는 “사이트”의 “컨텐츠”를 딥링크, 페이지 스크레이프, 로봇, 스파이더 혹은 임의의 자동화 도구, 프로그램, 알고리즘 혹은 이와 동등한 수작업을 통해 복사하거나 감시하여서는 안 되며,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구조 및 경로를 우회하여 “컨텐츠”를 확보하려 해서는 안 됩니다. 
      8.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9. “회원”은 타인, 특정 단체, 조직, 기관, 회사를 사칭하거나 허가 없이 대표하여서는 안 됩니다. 
      10. 오르비(orbi.kr) 사이트는 대입에 관한 논의를 하는 수험생과 졸업생, 학부모를 위한 커뮤니티입니다. 교사, 강사, 교수, 입시업체 종사자, 학원 및 원격학원 종사자, 교재 출판업 종사자, 기타 입시업 및 교육업을 영위하는 자의 오르비(orbi.kr) 사이트 사용은 "회사"와의 협의를 통해 사전 허가를 얻은 자로 한정합니다. 
      11. "회원"은 2개 이상의 계정을 보유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2개 이상의 계정으로 글을 게시하거나, 투표를 하거나, 제7조 3항에 의해 "사이트" 이용이 제한된 "회원"이 처벌 기간 중 별도의 계정을 만들어 활동하는 행위는 엄금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과 중단 
      1.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주로 구분하여 임의의 범주별 혹은 범주의 조합별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 그리고 네트워크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리고 법적 절차로 인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사전 공지 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사전 통보 없이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조 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해 “이용자” 혹은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입증되지 않는 한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이메일 주소 혹은 기타 연락 수단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긴급하거나 중대한 사안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유선 혹은 무선 연락처로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불특정 다수의 “회원” 혹은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사이트”의 초기화면에서 접근할 수 있는 위치에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으며,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부속약관과 약관의 우선 순위 
      1. “사이트”나 “서비스” 특정 부분이나 기능에 있어서, 추가적인 약관(이하 “부속약관”이라 합니다)이 적용될 수 있으며, 이 항에 하이퍼링크로서 “부속약관”이 제공되고, 그러함으로써 “부속약관”은 "약관"에 병합됩니다: 
        1) “회사”의 모든 “서비스”에 대하여 무브-오르비 개인정보취급방침( http://orbi.kr/~FAQ/20 )이 적용됩니다. 
        2) “orbi.kr” 도메인을 통해 혹은 “오르비” 앱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오르비게시판및회원관리법 혹은 Horus Code( http://orbi.kr/0001400096 )이 적용됩니다. 
        3) “orbi.kr” 도메인을 통해 혹은 “오르비” 앱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Orbi.kr Site Governance Policy( http://orbi.kr/0005344230 )이 적용됩니다. 
        4) "roomie.orbi.kr" 도메인을 통해 혹은 "루미" 앱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루미 서비스 이용 약관", "루미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루미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부속약관”이 적용되는 “사이트”의 특정 부분이나 기능을 이용한다는 것은, “이용자”가 해당 “부속약관”에 동의함을 의미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부분이나 기능을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약관”과 “부속약관” 사이에 충돌이 있을 경우, “부속약관”에 그에 관한 특정 언급이 없는 한, “약관”이 “부속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3조 부인 
      1. “회사”는 “컨텐츠”의 무결성이나 “사이트”의 “서비스”가 장애 없이 제공됨을 보증하지 않으며, “컨텐츠”나 “서비스”에 대해 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 문제가 해결될 것임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를 사용함으로 인해 특정한 결과가 초래될 것임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3. “사이트”의 “컨텐츠”와 구성 요소는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는 파일이나 데이터가 바이러스에 감염되거나 파괴적인 속성을 지니지 않았음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책임의 한계 
      “회사”에 명백한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 혹은 “컨텐츠”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어떤 간접적이거나 우발적인 손상 혹은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이 없습니다. 
    
     제15조 책임의 면제 
      1. “이용자”가 의도적으로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못하게 하거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컨텐츠” 혹은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 배포 혹은 변형함으로써 제3사에 손해를 입혔을 때, 제3사가 “회사”를 상대로 제기하는 요구, 의무, 청구, 비용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집니다. 
      2. “사이트”나 “서비스”와 연계되어 있는 제3사의 행위, 해태, 약관에 대해서는 제3사가 책임을 집니다. 
      3. “회사”와 “사이트”는 대한민국 서울에 위치하고 있으며, 비록 대한민국을 제외한 지역에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을지라도, 모든 “서비스”가 대한민국을 제외한 지역에서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니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대한민국 내로 제한할 권리가 있고, 만약 “사이트”의 이용이 허가되지 않은 지역에서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해당 지역의 법률에 따른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약관의 위반 
      1.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를 이용함과 관련하여 사법 절차가 진행 중이거나 진행될 예정인 경우 “이용자”의 신원을 포함한 “이용자” 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임의의 “이용자” 혹은 누군가가 의도적이건 비의도적이건 간에, “회사” 혹은 타 “이용자”의 권리와 재산을 침해할 때 “이용자”의 신원을 검증하고, 접촉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관련 법규, 조항, 사법 절차 또는 정부 기관의 요구에 따라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 어떤 정보라도 공개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제3사 또는 조직과 정보를 교환해야 할 때, 관련 법규에 의해 요구되거나 허용될 경우, “이용자”의 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을 위반하였을 때, “이용자”가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경고를 취하고, 경고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의 위반 행위가 지속될 경우 “이용자”의 “사이트” 접속을 종료시키거나, “사이트”로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판 도배, 서비스 거부 혹은 해킹 공격, 반달리즘 등 “사이트”의 보호를 위해 신속한 조치가 반드시 요구되는 상황일 경우, 사전 공지 없이 “이용자”의 “사이트” 접속을 종료시키거나, “사이트”로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일부 무효 
      1. “약관”의 일부 조항이 무효일지라도 다른 조항들은 유효하며, 무효인 조항은 해당 조항의 의도를 최대한 고려하여 국내법에 저촉되지 않게 해석합니다. 
    
     제18조 관할 법원 
      1. “이용자”가 “사이트” 혹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회사”와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용자”와 “회사”는 쌍방 합의 하에 문제를 해결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회사”의 영업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초안 2002. 07. 
    1.0판 2004. 12. 11. 
    2.0판 2006. 06. 14. 
    2.1판 2007. 08. 26. 
    3.0판 2008. 04. 02. 
    3.1판 2008. 06. 30. 
    4.0판 2008. 11. 08. 
    5.0판 2010. 04. 02. 
    5.1판 2011. 01. 27. 
    5.11판 2011. 07. 11. 
    5.12판 2013. 03. 07. 
    5.2판 2015. 04. 06. 
    5.3판 2015. 12. 14. 
    5.4판 2016. 03. 01. 
    
    
    
    
    
    
    루미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무브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루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루미 및 유관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당시에 입력하거나 부여받은 “회원” 자신의 식별번호 혹은 식별문자열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입력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혹은 oAuth 서비스에 의해 전달되는 식별 키를 의미합니다. 
      5. “컨텐츠”라 함은 “서비스”상에 게재된 모든 문서, 그림, 사진, 동영상, 일러스트, 사용자 환경, 로고, 소리, 음악, 컴퓨터 코드, 디자인, 구조, 코디네이션, 표현, 전반적인 느낌과 분위기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가입 당시 제공하며, 회원의 요청에 의해 제공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탈퇴하거나 “서비스”에 가입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5. 개정 약관 공지 후 7일 이내에 “회원”이 “서비스”로부터 탈퇴하거나 서면으로 거부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소급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 혹은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유료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신청을 승낙하여 계정을 발급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가입신청자”의 회원가입신청을 거절하거나, 사후 발견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해 가입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본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휴대전화 번호” 검증을 위해 단문메세지(SMS)를 통해 인증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가입이 완료되었음을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와 “컨텐츠”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 혹은 회원식별번호 등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일부 정보는 수정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가 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회원정보를 수정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이 “회사”에 통보 없이 휴대전화 번호를 포함한 개인정보 혹은 연락 수단을 변경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통상의 노력을 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유관 법률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3.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본 “서비스” 내에 국한됩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 혹은 “닉네임” 등 회원정보에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그것들이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를 대표한다고 오도할 우려가 있거나 “회사”의 운영자를 사칭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본조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전자우편, “서비스”의 쪽지 혹은 기타 연락 수단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긴급하거나 중대한 사안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유선 혹은 무선 연락처로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혹은 “서비스”의 게시판에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유관 법률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통상의 노력을 경주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신용정보 보호를 위해 통상의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 및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 약관 혹은 “서비스”가 별도로 규정하는 규칙을 위반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함으로써, “서비스”가 건강하고 쾌적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회원” 가입 신청 혹은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한 명의 자연인 혹은 하나의 법인이 두 개 이상의 계정을 동시에 운용하는 행위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하거나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3)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회사” 혹은 “회사”에 연결된 “서비스”, 사이트, 서버, 네트워크의 부하를 인위적으로 가중시키거나 이들을 공격함으로서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못하게 하는 행위 
       (7) 열람, 유출, 변경이 허용되지 않은 정보를 획득 및 제3자에게 전달, 전시, 변경하거나 “서비스” 내 기술적인 문제점이나 취약점을 악용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컨텐츠”를 딥링크, 페이지 스크레이프, 로봇, 스파이더 혹은 임의의 자동화 도구, 프로그램, 알고리즘 혹은 이와 동등한 수작업을 통해 복사하거나 감시하거나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구조 및 경로를 우회하여 “컨텐츠”를 확보하는 행위 
       (9)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컨텐츠”를 게시할 때, 다음 규정들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음 규정과 이 약관의 내용에 충돌이 있을 경우,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이 약관이 다음 규정에 우선합니다. 
       (1) 오르비게시판및회원관리법 혹은 Horus Code ( http://orbi.kr/0001400096 ) 
       (2) Orbi.kr Site Governance Policy ( http://orbi.kr/0005344230 ) 
       (3)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및 규칙 
      3.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제3자가 운용 및 이용하게 하거나 허가 없이 타인, 특정 단체, 조직, 기관, 회사를 사칭하거나 대표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중단 없이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별도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회원”의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유관 법률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모든 “컨텐츠”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컨텐츠”의 저작권은 해당 “회원” 혹은 그 “컨텐츠”에 별도 표시된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 “컨텐츠”를 “서비스” 내의 다른 위치 혹은 “서비스”에 연결되며 “회사”가 운영하는 유관 사이트나 앱에 재구성하여 표시하거나 인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그러할 수 있는 권리를 “회원”은 “서비스”에 “컨텐츠”를 게시 혹은 전송함과 동시에 “회사”에 부여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컨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등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컨텐츠”) 
      1. “컨텐츠”는 “회사”가 소유하고 제어하며, 법적인 권리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저작권과 특허권, 상표권을 비롯한 다양한 지적 재산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2. “회사”가 혹은 이 약관에서 혹은 별도 규칙에서 예외를 허용하지 않는 한, “회사”의 성문화된 동의 없이, “서비스” 혹은 “컨텐츠”의 일부 혹은 전부를 임의의 컴퓨터, 서버, 웹 사이트 또는 다른 매체에 상업적인 목적으로 혹은 사익이나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복사, 전재, 업로드, 번역, 전송, 배포, 미러링하거나 공연히 전시해서는 안 됩니다. 
      3.“컨텐츠”가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법규를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률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컨텐츠”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률을 “컨텐츠”가 위반하는 경우에는 해당 “컨텐츠”의 표시를 제한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계약의 해제 및 해지) 
      1. “회원”은 “서비스”가 제공하는 메뉴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해당 “회원”을 상대로 법적 절차가 진행되는 등 증거 보존이 요구되는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관련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률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회원”의 가입정보와 개인정보가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가입정보와 개인정보를 제외한 “컨텐츠”는 기술적 사정에 의해 즉시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약관의 위반과 정보공개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의 수단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판 도배, 서비스 거부 혹은 해킹 공격, 반달리즘 등 “서비스”의 보호를 위해 신속한 조치가 요구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접속을 종료시키거나 “서비스”로의 접근을 기술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2.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정 정보의 일부 혹은 전부를 말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과 관련하여 사법 절차가 진행 중이거나 진행될 예정인 경우 “회원”의 신원을 포함한 “회원” 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임의의 “회원” 혹은 누군가가 의도적이건 비의도적이건 간에, “회사” 혹은 타 “회원”의 권리와 재산을 침해할 때 “회원”의 신원을 검증하고 접촉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관련 법규, 조항, 사법 절차 또는 정부 기관의 요구에 따라 어떤 정보라도 공개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7. 이용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 약관 혹은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9 조 (면책, 부인, 책임의 한계)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관한 모든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본인이 지적재산권을 소유하지 않은 저작물을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타 “회원”이 열람 가능하게 할 경우, 해당 저작물의 저작권자 혹은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자, 회사, 단체의 인용 혹은 전재 허가를 받고 저작권자 혹은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자를 명시하여야 하며, 그렇게 하지 않아 발생한 분쟁이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3자가 “회사” 혹은 “서비스”를 상대로 지적재산권의 침해에 관해 소송을 제기할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5. “회원”은 제3자의 권리와 명예를 침해하는 내용의 “컨텐츠”를 “서비스”에 게시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게시한 “컨텐츠”로 인해 분쟁이 발생할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서비스”가 장애 없이 제공될 것임을 보증하지 않으며 “컨텐츠”의 무결성을 보증하지 않고, “서비스”나 “컨텐츠”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 문제가 해결될 것임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사용함으로 인해 특정한 결과가 초래될 것임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서비스” 외에 다른 경로 혹은 도메인으로 접속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해 신뢰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서 다운로드하는 파일이나 데이터가 바이러스에 감염되거나 파괴적인 속성을 지니지 않았음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대한민국 외 지역에서 사용하는 것을 상정하여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이 대한민국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또는 사용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13. 대한민국의 법역 외에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현지 법령을 준수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4. “회사”에 명백한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나 “컨텐츠”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어떤 간접적이거나 우발적인 손상 혹은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이 없습니다. 
      15. “서비스”에 연계되어 있는 제3사의 행위, 해태, 약관에 대해서는 제3사가 책임을 집니다. 
    
     제 20 조 (일부 무효) 
      “약관”의 일부 조항이 무효일지라도 다른 조항들은 유효하며, 무효인 조항은 해당 조항의 의도를 최대한 고려하여 대한민국법에 저촉되지 않게 해석합니다. 
    
     제 21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영업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공고일자 2012. 7. 2. 
    시행일자 2012. 7. 2. 
    개정일자 2016. 3. 1. 
    
    
    
    
    
    
    
    루미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2.0
    
    
     다음은 무브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회사”의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하여 제공하고 있는 위치기반서비스에 적용되는 이용조건입니다. 아래 이용조건은 이동통신사업자의 가입신청서에 포함된 위치정보 수집동의 및 모바일 단말기 이용조건과 함께 적용됩니다. 
    
     제 1 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사”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회사”의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추가 이용 요금 없이 제공합니다. 별도의 요금을 부과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에 요금 및 이용조건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2. 이용자의 접속 방식에 따라 별도의 무선 데이터 통화료가 “회사”의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 무선 인터넷 사용료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제3자 개발자들에 의하여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경우, 해당 제3자 개발자들의 이용약관에 따른 서비스 요금을 제3자 개발자들이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2 조 (서비스의 내용) 
      1. 위치기반서비스는 아래를 포함합니다. 
       (1) 이용자가 자신의 현재 위치에 대한 장소 정보를 등록하고, check-in 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의 세부적인 내용 및 종류에 대해 개별 이용약관을 정할 수 있습니다. 
      3. 제3자 개발자가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외부 개발자의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제 3 조 (위치정보) 
      GPS기능이 탑재되었거나, Wi-Fi 기능이 탑재된 단말기 또는 Cell ID에 기반한 단말기 등을 비롯하여 위치정보수집기능이 부가된 제품은 주기적으로 이동통신 및 Wi-Fi 기지국에 대한 위치정보를 수집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익명의 정보로 전화번호 등 이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제 4 조 (이용자의 권리) 
      1. 이용자는 직접 위치기반서비스의 설정을 변경하는 방식을 활용하여, 위치정보의 이용제공목적,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서비스의 일부에 대하여 동의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직접 단말기의 환경설정을 변경하는 방식을 통하여 언제든지 위치정보 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위치기반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용자는 만 14세 이상이라는 점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확인하여 주고 보증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5 조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1.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위치정보의 이용·제공사실을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 보존하며, 6개월 이상 보관합니다. 
      2. 이용자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전부 또는 일부 철회한 경우에는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지체 없이 위치정보 이용·제공과 관련한 데이터(동의의 일부 철회의 경우에는 철회와 관련된 부분)를 파기합니다. 
    
     제 6 조 (법률준수) 
      이용자는 “회사”의 위치정보사업 및 위치기반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위치정보법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위치정보법 제27조에 따라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사업자 정보 및 위치정보관리책임자) 
      위치기반서비스와 관련하여 문제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아래 “회사” 담당자 앞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무브 주식회사 
     대표자: 최양자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513 Apex Tower 14층 
     이메일주소 : cfo@move.is 
    
    
    공고일자 2012. 7. 2. 
    시행일자 2012. 7. 2. 
    개정일자 2016.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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